국내 주식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주식,목표주가

큰스님 2021. 8. 27. 06:00
반응형
728x170

카카오게임즈 주식이 최근 아주 좋은 주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오딘이라는 게임이 게임업계 매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블레이드엔소울2를 출시한 엔씨소프트 같은경우에는 -15%를 기록하며 큰폭으로 하락 마감을 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히려 11%상승 마감을 하면서 조정장이 아닌듯 아주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과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요,주요사업


출처-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카카오게임즈는 2013년 8월22일 엔진이라는 사명으로 설립 후에 2016년 4월에 다음게임을 인수하였습니다. 2016년 7월에는 회사명을 카카오게임즈로 변경하게 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의 대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신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엠엠오, 애드페이지가 현존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테츠를 공급하는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은 디지털, 비대면 여가 문화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산업이며 다른 산업에 비해서 언어적, 국가, 브랜드 등의 장벽이 낮기 때문에 해외 수출이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풍부한 게임 소재를 기반으로 한 무형자산 가치 사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점입니다. 

 

2020년도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언택트'가 확대되며 전 세계 게임 시장의 성장을 전망하였는데 이는 야외 활동이필요한 아케이드 게임을 제외하고 전 플랫폼에서 전년도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거기에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게되면서 2019년 감소를 부였던 게임시장의 성장이 전망되는 등 전반적으로 전년대비 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전 연령대에 걸친 게임 이용자의 증가로 게임으로 사회적 상호작용을 즐기는 2021년에는 실적이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주가전망


출처-네이버증권

카카오게임즈 차트를 통해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카카오게임즈 단기고점 106,000원으로 이날 카카오게임즈의 대작 오딘의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주가가 급하게 상승한걸 볼 수 있습니다. 그 뒤로 게임 관련주 답게 게임 오딘의 출시소식과 동시에 단기고점 106,000원 으로 급등과 -19%의 급락을 반복하면서 주가의 안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월26일에는 약 11%상승 흐름을 보여주며 85,400원으로 주가 방어 해주면서 마감한 모습입니다.

 

게임관련주들의 특징이 어떠한 게임이 출시한다고 했을때 그 게임의 출시 전까지는 주가가 올라가지만 게임이 출시한 그 당일날에는 오히려 주가가 떨어지게됩니다. 게임 출시함에 따른 기대감 상승으로 주가를 올려주고 출시가 되면 재료소멸로 인하여 주가는 떨어지게 되는 원리인 것입니다. 모든 게임관련주들이 그런건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의 게임관련주들은 이러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주가전망은 아래링크와 글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PER 목표주가

출처-네이버증권

카카오게임즈의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카카오게임즈의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05,250원으로 현재 가에 약 20%정도의 상승여력이 있다고 판단되며 동일업종 PER은 36.54배로 IT업종 답게 무형자산 가치로 인하여 고평가 벨류에 속하는 산업군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PER은 39.12배 EPS는 2,183원으로 동일업종 PER에 비해 약간 높은 PER을 형성하고 있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현재 시점에서의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오딘이 대박이난점 게임업계 매출1위를 달성한점 앞으로의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출시 기대감등을 고려하였을때 PER 55배까지도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적정주가 계산법은 EPS(2,183원) X PER 55배 적용시 약 120,000원의 목표주가가 나오게됩니다. 상승여력은 약  35%로 측정해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인 실적을 통해 전망을 아래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적

실적을 살펴보게되면 2018년도부터 2020년도까지는 크게는 아니지만 작게 우상향하는 느낌으로 실적을 기록했으나 2021년에는 카카오게임즈의 자체개발 게임 '오딘'을 출시하면서 엄청난 실적을 기록하게 됩니다. 2021년 예상 매출액만 약 8,990억 영업이익 1,552억원 당기순이익 1,376억원으로 전년대비 대략 매출액 94% 증가 영업이익 150% 증가하는 수치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2022년 실적은 매출액이 약 1조가 넘을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중이며 전년대비 38% 증가 영업이익 2400억원으로 약 49% 증가한 수치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재 카카오게임즈는 리니지라는 엄청난 대작을 만든 엔씨소프트를 꺽고 게임 업계 1위를 달성하며 엔씨소프트나 넥슨처럼 초대형 게임회사로 도약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돋보여지는 상황입니다. 투자가치가 아주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을 아래 글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출처-네이버증권

최근 1년간의 외국인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매도와 매수의 반복중에도 +2,462,601주를 기록 하면서 매수세가 좀더 우위에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주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월 26일에 오딘 매출액 1위 달성 소식에 주가가 11% 단기급등하면서 다시한번 외국인의 수급 상황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외국인의 지분율은 10.47% 입니다.

 

다음은 기관 매매동향입니다. 매수 매도를 반복하지만 기관의 경우 매수세가 조금더 우위에 차지하고 있으며 8월 26일 주가가 11% 급등할때 기관 또한 외국인과 동일하게 수급이 들어온 부분을 볼 수 있으며 아주 좋은 흐름을 보여주면서 긍정적인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추가적인 전망은 아래글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세 및 주주 현황

출처-네이버증권

시세 및 주주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및 상대 수익률 그래프를 보면 코스닥 그래프와 카카오게임즈의 그래프가 현재시점에서 동일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상대 수익률을 보게되면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포인트 대비 저점에 있는 모습을 미루어 보아 아직 저평가 구간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수익률을 살펴보면 1년 기준 0% 6개월기준 +36.90% 3개월기준 +50.29% 1개월기준 -23.51%로 단기적인 관점으로 접근보단 차트흐름과 조정기간을 이용하여 진입해 장기적인 관점으로 포지션 잡아서 대응하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전망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딘 매출1위 달성으로 인한 카카오게임즈 NC소프트 리니지 눌렀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오딘:발할라 라이징)은 오딘의 북유럽 세계관을 반영한 성인용 부분 유료화 게임으로 출시이후 한국에서 2틀만에 구글 매출 순위 5위 그리고 엡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한 게임입니다. 이처럼 주가가 급상승 하는데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이 NC소프트의 리니지를 꺽었다는 점 입니다. 리니지를 꺽었다는거는 정말 역사를 바꿀만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초대박이 난 오딘이라는 게임을 개발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카카오게임즈의 연결사로 편입될 가능 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지분을 8% → 21%까지 끌어올리면서 자체개발 게임에 조금더 힘을 쏟고 있는 모습입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엔씨소프트나 넥슨처럼 초대형 게임회사로 도약할 것이란 기대감이 돋보이는 가운데 게임 오딘은 현 시점부터 약 2~3년 이상 장기 흥행할 것으로 전망할것으로 보여지고 여러 개의 신규게임 출시 또한 앞두고 있는 만큼 향후 실적 성장이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상장한지 얼마안된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으로 인하여 굉장히 좋은 실적과 재무 구조를 유지해주며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이를 말해주고 있듯이 현재 미래 성장성이 아주 높은 회사이며 오딘이라는 게임이 초대박이 난것처럼 앞으로 있을 신규게임의 출시로 인한 기대감 또한 아직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기업이여도 현재 시점에서는 조금 다소 신규진입은 보수적으로 접근하시는 편이 좋을듯 하며 약간의 조정기간을 이용하여 신규진입 하는 는걸 추천드립니다. 단기적인 관점보단 항상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걸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게임즈 주식의 주가전망 그리고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기업이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lg화학> 주가전망,리콜쇼크, ,주식,하반기 전망</lg화학>

LG화학이 GM전기차 화재 문제로 인해 리콜을 결정하면서 리콜쇼크로 인해 LG화학의 주식은 폭락으로 이어졌습니다. 현재 KOSPI 지수와 삼성전자 또한 반등을 주고 있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여전

yoyo8607.tistory.com

 

 

SK (034730) - 주가 전망,주식,SK머티리얼즈 합병,ESG

SK(주)와 SK 머티리얼즈 전격 합병소식에 20일 SK의 단일가 주가가 4.48%증가로 마감했습니다. 그동안 SK의 M&A(인수합병) 소식에도 꿈쩍도 않던 주가에 KOSPI조정기간 까지 겹치게 되면서 주가가 계속

yoyo8607.tistory.com

 

 

LG디스플레이(034220)-주가 전망,주식,OLED관련주

LG디스플레이의 OLED 사업에 대한 아주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LG디스플레이에서도 3.3조원을 투자하여 삼성전자를 잡겠다는 기사를 내보내면서 LG디스플레이의 OLED사업부문을 확

yoyo8607.tistory.com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전망 주식 (에스엠랩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섹터가 아주 강했던 장으로 19일 스타트업인 에스엠랩이 전기차 용량을 16%나 늘릴 수 있다는 새로운 양극제 배터리를 개발했다는 소식과 함께 에스엠랩 관련주들이 움직였습니다. 그중

yoyo8607.tistory.com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수익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제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 광고도 한번씩 봐주시어 저에게 커피한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