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항공우주 관련주(한국항공우주,한화에어로스페이스,쎄트렉아이,한화시스템,LIG넥스원 주가 및 전망)

큰스님 2021. 7. 24. 18:49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남자 주남 입니다.


우리가 어린 시절 부터 밤마다 보이는 '달'
그 '달'을 보는 것이 이제는 우주비행사뿐 아니라
우리 일반인들에게도 기회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드실 것 같습니까?
그 생각만 갖던게 이제는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생각을 갖게 해주는 한사람
바로 테슬라 창업주인 일론머스크 입니다.
그는 2020년 2021년, 주식시장에서 가장 추대를 받는 인물이기도 하지요.

최근에는 자신의 회사인 스페이스X를 통해 '우주탐사'를 언급하면서 꾸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사에서 보는 것 처럼 무인우주선을 보내며 향후 항공우주산업의 전망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에서도 우주항공 분야에 꾸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거기에 우리 한국에서는 '무인우주선'을 띄워서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우리는 항공우주 관련주에 대해 주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항공우주 관련주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첫번째는 한국항공우주 입니다.

한국항공우주는 이름만 들어도 우주사업을 하는 기업이라고 느껴 지는데요.

한국항공우주에서는 다양한 민간, 군용 항공기를 만들고 있으며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중에 있으며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을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한국항공우주의 실적은 현재의 경우
2019년에 고점을 찍고 그 이후에는 실적이 이렇다할 큰 성장은 보여주지 못한점이 살짝 아쉽습니다.

그래도 흑자를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는 나쁜편이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항공우주라는 관련주로 엮어있기 때문에
아직 현저히 저평가 상태라고 보여지고 차트상으로도 단기 고점찍고 잘 쉬어가고 있다고 판단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투자 고려 대상 종목 중 하나 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번째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항공우주 관련주 중에서는 독보적인 회사 이기도 합니다.'

 


항공우주 관련주중 최고 답게 차트상으로도 아주
계속 해서 달려주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실적 또한 매년 좋아지고 있는 모습이며 매출액, 당기순이익, 영업이익 매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현재 PBR이 1아래로 매년 저평가를 받고있어 참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은 되지만 현재 차트상은 너무 가파르게 상승 중이여서 신규진입은
조금 고려해봐야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쎄트렉아이]

3번째는 쎄트렉아이 입니다.

쎄트렉아이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고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했습니다.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쉽게 말해서 쎄트렉아이가 주력으로 삼는 사업 분야가 바로 '지구관측위성' 사업 입니다.

지구관측위성은 지구 궤도를 돌면서 지구를 관측하는 인공위성을 말합니다.
군사용 정찰 위성과 비슷하나, 자연탐사, 환경 감시, 지도 작성 등 비군사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인공위성을 사업 입니다.

 

 

 

쎄트렉아이의 차트와 실적을 보게되면

실적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꾸준히 우상향하는 추세이며 미래산업군 사업으로 아직도 저평가라고 생각이 드는 종목입니다.

차트상으로는 단기 고점을 찍고 현재 내려와서 잘 쉬어가는 중이라고 판단됩니다.

쎄트렉아이도 개인적으로 관심종목에 추가 되있는 종목 이기도 합니다.

[한화시스템]

4번째는 한화시스템 입니다.

한화시스템은 군사 장비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방산 기업으로 최근 도심형 유인드론 택시를 개발하고 있는 모습으로 드론 관련주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기업의 규모가 워낙 방대해서 드론 테마 뿐만아니라 항공우주 관련주로써 전자식 위성통신 안테나 사업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실적을 보게되면

2018년이후로 2021년도 까지 꾸준히 계속해서 우상향으로 아주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다 꾸준히 증가함에따라 차트상으로도 단기고점을 찍고 잠시 잘 쉬어가는 중이라고 판단됩니다.

요즘 우주항공주 테마에 관심이 있어지다보니 다 사고싶은 마음입니다.

[LIG 넥스원]

마지막으로 LIG 넥스원 입니다.

LIG넥스원은 한국정부(방위산업,국방과학연구소, 등) 과 계약해 제품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등 주요 사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4차 산업혁명인 무인화, 드론사업, 로봇, 인공지능, 사이버전 등 미래기술 확보를 통해 국내 방위산업 탑으로 우뚝 서고 있는 기업중 하나입니다.

 

 

LIG넥스원 실적을 살펴보니 정말정말 훌륭한 실적이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18년도 이후로 꾸준히 우상향 중이며

차트상으로도 조정받고 올라가고 조정받고 올라가고를 반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실적도 좋고 기업도 정말 좋지만 차트상으로 봤을땐 너무 롤러코스터를 타는 느낌이라 신규진입은 조금 조심해서 진입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항공우주 관련주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정말 저도 하루빨리 우주여행이 현실화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항상 매수 매도는 조심스럽게 진행 하시길 바라면서

우리 모두 부자 됩시다.

다른 테마 종목들이 궁금하시다면 밑에 링크를 통해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메타버스관련주가 궁금하다면?

 

메타버스 관련주 (알체라,덱스터, 에이트원, 한빛소프트, 주연테크,자이언트스텝, 선익시스템)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남자 주남입니다.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는 가상현실 세계에 큰 관심을 보입니다. 이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성장이 나날이 고공행진 중이기도 합니다. 아무래

yoyo8607.tistory.com

폐기물관련주가 궁금하다면?

 

폐기물 관련주 (인선이엔티,와이엔텍,코엔텍,KG ETS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주식하는남자 주남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활방식이 집에서 생활하는 방식으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에따라 개인적으로 엄청 크게 체감되는게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생활쓰레

yoyo8607.tistory.com

스마트그리드 폭염관련주가 궁금하다면?

 

폭염관련주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신일전자,에쎈테크,위닉스,파세코,에스씨디)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남자 주남입니다. 오늘도 날씨가 엄청나게 더웠습니다.. 이번주부터 강한 폭염이 예고 되고 있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이 '열돔현상'( 대기권 중상층에 발달한 고기갑이 반구

yoyo8607.tistory.com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폭염관련주 (옴니시스템,일진전기,인스코비)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남자 주남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기습적인 폭우로 피해가 클거라고 예상했던 기상청의 예상은 온데간데 없고 이렇게 짧은 장마는 또 처음이기도하고 이렇게 오래간만에

yoyo860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