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SK리츠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큰스님 2021. 8. 31. 06:00
반응형
728x170

8월에 많은 IPO가 있었는데 9월에 또한 아주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궈줄 IPO가 다시 준비되어있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 시작을 알리는 종목은 에이비온, 와이엠텍, 그리고 SK리츠가 있습니다. SK리츠 청약에 다들 관심이 많이 쏠린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팜 등 SK 그룹 계열사들이 계속해서 IPO를 진행해오고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오늘은 SK리츠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그리고 따상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주요사업


지주사 SK의 자회사로 있는 SK리츠는 부동산 투자회사로 1조원 상당에 SK서린빌딩을 매입후 116개의 SK주유소를 보유중에 있으며 클린에너지 위탁관리 지분을 보유하고있는 스폰서리츠 입니다.

 

리츠라는것은 부동산 간접 투자방식 사업을 말하는데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하여 부동산 투자 그리고 운용을 통해 발생하는 임대수입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방식의 사업을 말하게 됩니다. 

특히 SK리츠의 경우 국내 리츠 업계 최초로 분기 배당을 실행하고 있으며 SK그룹이 건물을 장기로 책임 임차해 임대료를 SK리츠에게 지급한 후 이를 매 분기별 배당금으로 지급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향후 3년간 매각차익을 제외해도 연 5.45%의 배당을 제공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SK 리츠가 보유한 우선매수협상권 대상자산들이 모두 편입될경우 2024년 까지 약 4조원 상당의 자산이 편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선협상권 대상 자산은 SKT타워, 하이닉스 U타워, 테크노밸리 SK플래닛등 이 있습니다.

SK리츠 대표이사 신도철은 SK그룹 에너지, ICT, 반도체, 친환경 분양에서 신사업을 위해 부동산 자산 취득시 SK리츠도 참여한다고 밝혔으며 데이터센터, 물류센터 인프라 등 SK 그룹 핵심 연계 자산을 지속적으로 편입하겠다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더자세한 공모주 청약일정은 아래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요예측일 : 2021.08.23(월) ~ 2021.08.24(화)
  2. 공모청약 : 2021.08.30(월) ~ 2021.09.01(수) 3일간 진행
  3. 환불 및 공고일 : 2021.09.03(금)
  4. 상장일 : 2021.09.14(화)
SK리츠 주간사

SK 그룹 계열의 신규 IPO답게 4개의 증권사가 주간사로 있습니다.

 

  • 한국투자증권(대표) : 17,404,106주 배정
  • 삼성증권(공동) : 17,404,106주 배정
  • SK증권 : 8,702,054주 배정
  • 하나금융투자 : 3,000,000주 배정

이중에서 가장 많이 청약을 받을 수 있을거 같은 주간사는 SK증권으로 적당한 수량과 메이저 증권사가 아니기 때문인데 이는 항상 뚜겅을 열어봐야 알 수 있으니 우선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모가

SK리츠의 최종 확정 공모가는 5,000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비례배정을 받기위해 최소증거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모가 : 5,000원
  • 신청수량 : 10주
  • 증거금율 : 50%로 계산하게되면 필요증거금은 25,000원이라 생각하면 좋을 듯합니다.

리츠주 청약은 일반 공모주와는 다릅니다. 일반적인 균등배정 물량이 없으며 무조건 비례배정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최소 증거금 25,000원만 넣게되면 1주도 배정을 못받을 수 있고 증거금을 많이 넣어야 그만큼 많이 받고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SK리츠의 청약을 받고싶으신 분이라면 2일차 청약 마감 경쟁률을 한번 살펴본 후에 주간사를 선택하여 투자금을 넣는 전략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수요예측, 의무보유 확약 비율

  • 수요예측 경쟁률 : 452 : 1
  • 의무보유 확약 비율 : 대략 24%

SK리츠가 리츠주인걸 생각했을 때 조금 높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흥행 가능성이 좀 더 희망을 가질수 있게됩니다. 

 

따상전망

리츠주들은 보통 따상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봐야할정도로 역사가 없습니다. 아예 기대를 하지말고 SK리츠는 따상을 노리기 보다는 그냥 장기투자로 권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우량주이면서도 회사가 아주 튼튼하기 때문에 공모가 이하로는 안갈 것같기도 하고 물론 뚜껑을 열어봐야 알 수 있지만 따상의 기대는 조금 접는게 마음에 편할 것 같긴 합니다. SK리츠 같은 리츠주들은 왠만해서 투자해서 손해볼 확률은 매우 적어보이기 때문에 조금은 장기투자 관점으로 접근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더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결론


 

우선 SK리츠는 균등배정이 아닌 비례배정이기 때문에 무조건 돈 여유가 어느정도 있으신분이 조금 더 유리한건 사실입니다. 얼마전에 상장한 디앤디플랫폼리츠가 있는데 이 기업의 경우 상장 첫 날에 예상을 벗어나지 않고 따상은 물론 오히려 살짝 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여줬었습니다. 그래도 공모가를 상회하는 모습이 나와줘서 청약 투자자들이 손해보지는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SK리츠에서 가장 좋은점이 '분기배당' 소식인데 국내 리츠 중에선 분기배당하는 곳이 SK리츠 말고는 찾아보기 힘이듭니다. 거기에 SK서린빌딩을 보유중이고 임차인 또한 SK그룹이고 기관 수요예측 또한 흥행한점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높은점을 봤을때 리츠주 특징상 따상은 힘들겠지만 안정적인 투자는 가능할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실거라면 치킨값 정도 벌어야지 생각하는 편이 좋겠으며 장기투자 관점으로 접근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기업분석이 궁금하다면 아래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8월에 엄청나게 많은 IPO가 있었는데 9월에 또한 아주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궈줄 IPO가 또 준비되어있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 시작을 알리는 종목은 에이비온, SK리츠 그리고 와이엠텍이 있습니다

yoyo8607.tistory.com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슈퍼위크라 불릴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신규상장 기업들이 8월달에 많았습니다. 이제 곧 9월달이 시작되는데 9월에도 약 12개정도의 IPO가 대기중인데 9월도 8월처럼 아주 핫한 주식 시장이 될거

yoyo8607.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주식,목표주가

카카오게임즈 주식이 최근 아주 좋은 주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오딘이라는 게임이 게임업계 매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블레이드엔소울2를 출

yoyo8607.tistory.com

 

LG디스플레이(034220)-주가 전망,주식,OLED관련주

LG디스플레이의 OLED 사업에 대한 아주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LG디스플레이에서도 3.3조원을 투자하여 삼성전자를 잡겠다는 기사를 내보내면서 LG디스플레이의 OLED사업부문을 확

yoyo8607.tistory.com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광고도 한번씩 봐주시어 커피한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