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LG디스플레이(034220)-주가 전망,주식,OLED관련주

큰스님 2021. 8. 23. 06:00
반응형
728x170

LG디스플레이의 OLED 사업에 대한 아주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LG디스플레이에서도 3.3조원을 투자하여 삼성전자를 잡겠다는 기사를 내보내면서 LG디스플레이의 OLED사업부문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실적이 계속 적자를 기록하다가 다시 흑자전환에 성공하게 되면서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 또한 아주 맑음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LG디스플레이의 대한 주가전망 및 주식 분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요,주요사업


 

LG디스플레이는 1985년 2월에 금성소프트웨어로 설립되었습니다. 그후 1998년에 LG전자와 LG반도체 로부터 LCD사업을 이관받게 되면서 TFT-LCD 및 OLED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에서는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및 관련 제품의 연구 그리고 개발과 제조 판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디스플레이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로 노트북, 모니터, TV, 스마트폰, 태블릿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OLED는 미래의 성장 잠재력이 아주 큰 사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시네마틱 사운드 OLED 및 월페이퍼등 차별화된 제품을 통하여 매출을 일으키고 있으며 TV부문에서는 OLED TV에 프리미엄 제품인 롤러블TV까지 출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형 OLED 경우 8.5세대 OLED TV생산능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차별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8.5세대 그리고 10.5세대 OLED 생산능력 추가 확대를 통하여 OLED 사업을 더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IT 부문에서는 IPS(정보 처리 학회)와 Oxide(산소와 다른 원소와의 2원화합물)의 기술 기반으로 고해상도, 대화면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비중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Mobile부문에서는 6세대 플라스틱 OLED 기반의 스마트폰을 양산을 본격화 하고있으며 차량용 디스플레이 등 중소형 OLED 사업의 확대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주요 매출을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주요 매출처 입니다. IT 품목에서 모니터, 노트북, 테블릿 PC 에서 39.5%로 가장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TV용 패널이 31.2% 스마트폰 패널 부문이 29.3% 순으로 매출순위를 자리잡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주가 전망은 아래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가전망


출처-네이버증권

LG디스플레이 차트를 살펴보게되면 4월달에 단기고점 27,600원을 기록 하였으나 현재 주가는 테이퍼링 이슈와 코로나 4단계로인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KOSPI 포인트가 많이 빠지게되면서 LG디스플레이의 주가 최저점 19,550원으로 120일선도 깨지고 흘러내리면서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3,000원대에서 지지라인을 구축해가던 LG디스플레이 주가도 시장을 이기는 종목은 없다는걸 보란듯이 증명하게되면서 지지라인 또한 깨져버리고 흘러내리는 모습입니다.

 

최근 4월달 단기고점에는 LG디스플레이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모니터, TV, 노트북등 패널 수요가 증가하여 엄청난 실적을 기록하게되면서 디스플레이계의 업황을 다시 회복하나 싶었으나 최근들어 조정장 답게 하락마감해주면서 개인투자자들의 심리를 불안정하게 하는 요인으로 주가가 흘러내린게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LG디스플레이의 주가전망은 개인적으로 아주 맑음으로 보고있습니다. 시장이 꺽이면서 다소 불안정한 주가를 연출해주고는 있지만 동일업종 PER 19.96배로 LG디스플레이의 현재 PER은 4.88배로 매우 저평가 상태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투자 의견 또한 32,063원으로 현저히 저평가 구간에 있으며 지금 현재 주가는 매우 투자하기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EPS는 4,038원 PBR 0.60배 BPS 33,039원 이며 적정주가 계산법은 EPS X PER로 계산해보면 EPS(4,038원) X PER 4.88배를 적용시 19,700원정도가 나오게 되는데 현재 LG디스플레이의 사업확장성 그리고 프리미엄 TV모델인 롤러블 TV의 출시 아이폰 디스플레이 납품 등 흑자전환된 실적 등을 고려하여 저는 PER 8배를 줘보고싶습니다. 동일업종 19.96배의 현저히 못미치는 멀티플이지만 대형주인걸 감안하여 PER 9배를 적용시 적정주가는 약 36000원으로 상승여력은약 90%정도로 생각할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위해 아래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적

 

출처-네이버증권

실적을 살펴보게되면 2018년도부터 2020년도까지는 매출액은 찍히지만 계속해서 적자를 면치 못하는 상황으로 2018년도에 매출액 24조원, 영업이익 929억 당기순이익 -1700억원으로 적자 기록 2019년 매출액 23조원, 영업이익 -1조3천억원 당기순이익 -2조8000억원으로 엄청난 적자기록, 2020년 매출액 24조, 영업이익-290억원, 당기순이익-700억원으로 적자기록으로 2019년도보다는 2020년도에 적자기록이 소폭 줄은모습으로 점차 실적이 개선되고 있음을 보여주면서 2021년도에는 매출액 29조 영업이익 2조6천억원, 당기순이익 1조 5천억원으로 흑자기록을 하게되면서 완벽하게 턴어라운드에 성공하게되면서 LG디스플레이 OLED 업계 호황을 예상하는 모습입니다. 영업이익은 무려 9%증가 순이익은 5%증가로 엄청난 증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을 살펴보면 2018년도 122% 기록 2019년 184% 2020년 175%를 기록하면서 부채비율은 2019년도에는 증가했지만 다시 점차 줄어들고 있는 모습으로 조금더 지켜봐야하겠지만 회사를 안정적이게 운영하는 모습으로 투자하기에 아주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수급은 아래 글을 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출처-네이버증권

외국인 투자동향을 살펴보게되면 7월이후 8월까지 계속 매도를 유지중이며 매수는 거의 없는 모습입니다. 외국인 순매도량은 -11,883,285주로 엄청난 매도세를 보여주면서 주가하락의 원인으로도 보여집니다. 4월달에 주가가 상승할때랑은 전혀 다른 모습으로 엄청난 매도를 유지중으로 현재 외국인 보유율은 17.5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네이버증권

기관투자자의 7월부터 8월까지 수급을 보게되면 또한 매수세 보다는 매도세가 더강한 모습이며 8월 최근에는 소폭 매수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외국인 그리고 기관도 KOSPI 시장이 꺽이면서 외국인과 기관 수급 둘다 조금은 주춤하는 모습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염두할것은 저평가인 주식들은 우리가 쌀때 사서 기다려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지금 현재 시점에서는 조금 씩 모아가는 단기관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해 투자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동일업종 내 비교

출처-네이버증권

동일업종 내에 다른 기업들과 비교했을시에 LG디스플레이가 압도적인 우위에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자산총계, 매출액,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당기순이익 등 모든 지표가 타 기업들 보다 압도적으로 우수하며 그 뒤로는 비트코인 관련주로 유명한 비덴트 그리고 코텍, 일진디스플레이 순서로 볼 수 있는 상황 입니다.현 시점에서 타 기업과 비교를 해본다면 LG디스플레이의 주가전망은 현저히 저평가 구간임을 다시 확인 할 수 있으며 투자하기에 충분히 매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시세 및 주주 현황

출처-네이버증권

시세 및 주주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및 상대 수익률 그래프를 보게되면 KOSPI 그래프와 LG디스플레이 그래프와 현재 시점에서 동일하게 움직이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상대 수익률을 보게되면 LG디스플레이가 KOSPI 대비 높은 것을 볼 수 있어 투자하기 좋은 종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수익률을 살펴보면 1년 기준 +56.97% 6개월 기준 -20.56% 3개월 기준 -12.05% 1달 기준 -13.97%로 아무래도 단기관점 투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적인 기사나 내용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3.3조원 투자해서 삼성잡는다.


출처-네이버

현재 LG디스플레이에서 OLED 시설투자에 3.3조원을 쏟아부으면서 OLED 사업부문을 더 확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LG는 현재 그간 적자였던 스마트폰 사업부문을 접고 다른 사업부문을 강화시키면서 실적 개선 또한 되었고 중소형 OLED 시설에 투자하면서 프리미엄 시장인 롤러블 TV도 출시하면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LG디스플레이으 공격적인 투자로 인해 앞으로의 실적 개선 또한 더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투자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배당금


LG디스플레이의 배당금은 없습니다.

그 동안 실적이 좋지못해 배당금이 없었으나 최근에 흑자전환하게되면서 배당금을 지급해주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


 

현재 LCD 패널 원자재 값이 증가하면서 OELD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아이폰 디스플레이, 벤츠와 같은 차량용 디스플레이로 LG디스플레이 OLED가 사용되면서 실적 또한 계속된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삼성디스플레이보다 대형 OLED에서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은점 또한 LG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이 더 높다고 판단되며 중소형 OLED는 삼성이 점유율이 더 높지만 LG디스플레이에서 3.3조원을 투입해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점을 감안하여 실적을 계속 체크해 나가면서 LG디스플레이의 주가전망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주식 또한 나날이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되며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시어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일 뿐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을 읽고 투자에 참고가되어 좋은 성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기업분석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전망 주식 (에스엠랩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섹터가 아주 강했던 장으로 19일 스타트업인 에스엠랩이 전기차 용량을 16%나 늘릴 수 있다는 새로운 양극제 배터리를 개발했다는 소식과 함께 에스엠랩 관련주들이 움직였습니다. 그중

yoyo8607.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주가 주식 전망 종목분석

요즘 식품의약품 안전처로 부터 코로나 백신 GBP510 제 3상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 받은 공시 이후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SK 바이오사이언스 오늘도 급등하고 저번주에도 상한가를 달리면서

yoyo8607.tistory.com

 

 

SK 하이닉스 주가전망 - 하락이유 DRAM 가격 하락?

SK하이닉스를 비롯한 모든 반도체 관련주들이 몇일동안 폭락을 맞고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인하여 주가가 더 상승할것이라는 예측과는 달리 8월 중순 들어서자마자 연

yoyo860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