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중국 전기차 ETF) 전망(371460)

큰스님 2021. 9. 14. 06:00
반응형
728x170

최근 중국 전기차시장이 큰 주목을 받으면서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출시한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가 아주 많은 인기와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 주식시장이 불안정하다보니 비교적 안정적인 ETF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재태크는 필수인데 투자종목은 너무 많고 무엇을 사야할지 모르겠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ETF라는 상품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ETF 개요


그럼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를 알아보기전에 ETF란 무엇인지 알아야 우리가 투자가 가능 할 것입니다. 

 

ETF란?

 

ETF란 (Exchange Traded Fund)의 줄임말로 상장지수 펀드 입니다. ETF는 주로 개별종목에 자신이 없는 투자자들을 위해 여러가지 종목들을 엮어서 만드는 상품입니다. 

 

ETF는 주식,채권,원자재 등의 자산이 종합적인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래비용이 낮고, 세금이 낮게 측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장점으로 인하여 개인투자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상품이 ETF 투자 상품 입니다. 

 

ETF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투자성과가 명확 합니다 : 지수의 성과가 ETF 1주당 반영이 되기 때문에 시장 전쳬나 특정 업종의 성과가 곧 투자성과입니다.
  2. 저비용 투자가 가능 합니다 : 일반 주식형 펀드는 물론 일반 인덱스 펀드보다 운용보수가 낮습니다.
  3. 소액으로 분산투자가 가능 합니다 : 1주만 보유하고 있어도 각 ETF상품을 구성하는 모든 종목의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운용내역을 투명하게 확인이 가능 합니다 : ETF 구성종목과 각 종목의 보유비중, 보유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공개해줍니다.

 

ETF 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ETF의 설명은 추후에 더 자세하게 다루고 아래 링크와 글을 통해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요즘 전기차 산업이 엄청난 이슈를 보여주고 있는데 그 중에서 중국의 전기차 산업이 엄청난 상승세를 이끌면서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가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점점 더 친환경 산업이 다가올 수록 전기차 수요는 많아지게 될 것이고 앞으로의 미래 먹거리 또한 전기차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그래서 중국,홍콩,미국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전기차 관련제조 및 판매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입니다.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IVE는 최근 좋은 흐름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으며 상장한지 6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6개월 수익률 +70.22%, 3개월 수익률 +31.60%, 1개월 수익률 +4.54%의 아주 좋은 수익률을 기록중에 있는 좋은 ETF 입니다.

 

시가총액은 2조 1,893억원으로 얼마전에 봤을때 1조가 넘었었는데 벌써 2조가 넘은걸 보면 중국 전기차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더 느낄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출처/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위에 그래프 흐름처럼 글로벌 전기차 산업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굉장히 높기때문에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중국은 2035년 까지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을 전면 중단하는 걸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22조 6,000억 원의 정부 예산을 편성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테슬라를 잡기위해 빠르게 중국 시장은 성장하고 있는 중 입니다.

 

유럽 그리고 전기차 시장이 1위 2위를 경쟁하고 있으나 추후에는 중국산 부품이 사용된 전기차가 출시될 것이라는걸 예상하는 전문가들이 많으며 중국의 'CATL' 2차전지 산업은 세계 1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의 전기차 수준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를 투자 안할수가 없겠죠?

출처/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중국이 이렇게 빠르게 전기차 시장이 커질 수 있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바로 중국 정부의 '공산당'을 이용한다는 점 입니다. 

 

중국정부는 '공산당'이라는 명분하에 기업들의 규제가 심한편인데 최근에는 전기차 의무 판매제, 배기가스 규제 등 다양한 규제들을 통해 전기차를 살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고 있어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커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하지만 반대로 생각한다면 중국 정부의 공산당은 리스크로 작용할 수 도있습니다. 

 

최근 중국 정부에서 텐센트, 알리바바 등 빅테크 기업을 규제하고 평등이라는 개념으로 공동 부유를 내새우게 되면서 중국 기업들의 주가가 많이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들은 영향을 받은건 없으나 기업이 정부에 잘못 보이게 된다면 큰 규제를 맞아 주가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점이 리스크로 작용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더자세한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의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와 글을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편입 종목

중국 '공산당' 이라는 리스크가 있지만 중국 전기차 시장의 규모는 무시할수 없는 수준이기에 아래 편입된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에 등록되있는 기업은 총 27개 입니다.

 


 

 

결론


 

 

 

 

지금까지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국과 전세계 전기차시장의 폭풍성장 수혜주이며 국내 ETF처럼 저렴한 수수료를 장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위의 표 처럼 개인투자자들이 투자 불가능한 중국대표기업에 간접투자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은 내수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국가 중 하나인데 인구수가 많기 때문에 전기차 산업이 빠르게 발전할 수 밖에 없는 조건이고 코로나 19이후로 경기 소비 회복에 꾀나 힘을 쓰고 있는 중국 정부이기 때문에 아마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중국 전기차 시장이 많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공산당'이라는 점을 감안하였을때 약간의 리스크가 작용하지만 우선은 중국의 내수시장은 무시할 수준은 아니기때문에 지금같이 주가가 급등했다가 쉬어가는 구간이 발생했을때 조금씩 모아가는 전략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함께읽으면 도움이 될만할 글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 관련주

우리는 지금 어떤 세상에 살고 있을까요?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질병으로 인해 언택트 혹은 택트 라는 단어가 생기면서 사람과 대면 하고 살던 세상과는 조금 멀어진 느낌입니다. 이러한 세

yoyo8607.tistory.com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최근 들어 9월달에 대어 IPO들이 많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와이엠텍, SK리츠, 에이비온 그리고 어제 청약일정을 끝낸 현대중공업 등 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와중에 바이오플러스 또한 IPO

yoyo8607.tistory.com

 

 

현대중공업,공모주, 공모가, 따상전망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주 수요예측이 2021.09.02 ~ 2021.09.03 까지 있었는데요. 이제는 예상 공모가가 아닌 확정공모가도 공개가 되었으며 앞으로 있을 현

yoyo8607.tistory.com

 

 

<lg화학> 주가전망,리콜쇼크, ,주식,하반기 전망</lg화학>

LG화학이 GM전기차 화재 문제로 인해 리콜을 결정하면서 리콜쇼크로 인해 LG화학의 주식은 폭락으로 이어졌습니다. 현재 KOSPI 지수와 삼성전자 또한 반등을 주고 있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여전

yoyo8607.tistory.com

지금까지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광고도 한번씩 봐주시어 커피한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