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엠게임 주가전망(058630) 종목분석 [기준일자 : 2021.09.01] - 중국 게임 셧다운제

큰스님 2021. 9. 2. 06:00
반응형
728x170

2021.09.01 기준 엠게임 주가전망과 엠게임 종목분석 및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엠게임은 중국이 게임 셧다운제를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8월 역대 최대 매출로 9월달 시작을 기분좋게 상한가로 마무리 했습니다. 상한가 요인은 엠게임에서 출시한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에서 8월 역대 최대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엠게임측 에서 발표한 중국 매출은 전년 대비 358% 상승하고 전월 대비 76% 증가하였고 열혈강호 온라인 서비스 이래로 역대최고 월매출액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2020년 월평균 매출 대비 249% 성장한 수치로 8월 21일 기준 매출은 전년 3분기 매출액을 이미 뛰어 넘었습니다. 그렇다면 자세한 엠게임 주가전망 아래 글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게임 주요사업


  • 게임 소포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1999.12.28일 설립. 2008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엠게임 전체매출99.5%가 온라인 게임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게임 포털 사이트에서 카드, 보드게임과 열혈강호시리즈, 영웅, 귀혼 등의 온라인게임 등을 서비스중에 있으며 모바일 게임으로 크레이지드래곤, 프린세스메이커 등이 있습니다.
  • 메타버스 VR관련 기술 연구 및 VR관련 모바일 게임 개발, 과거 메타버스 최대 수혜주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와 협약 체결을 하였습니다. 
  • 증강현실(AR) 연계 실물형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를 출시했으며 AR 및 VR을 비롯하여 메타버스 관련 게임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 블록체인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 주식회사, 스타일어시스트 등 3개 기업을 자회사로 보유중에 있습니다.

 

 

엠게임 주가


엠게임 주가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엠게임 시가총액은 2,052억 원으로 코스닥 530위 기업입니다.

엠게임 주가는 현재 10,500원으로 9월1일 종가기준 29.79%로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엠게임 주가가 단기고점 12,450원을 기록하고 석 달 간 하락한 가운데 중국에서 '열혈강호 온라인'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면서 다시한번 주가가 상한가로 반등해 주는 모습입니다.

 

7월 들어서는 엠게임이 메타버스 관련주로 뜨게되면서 큰 폭으로 상승을 이끌어 주었으며 현재는 중국의 8월 역대 최대매출로 상한가를 기록하며 주가가 마감된 모습입니다.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상 주가 흐름도는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며 주가를 끌어올려주는 모습입니다. 8월 31일 기준에는 주가가 120일선을 이탈하고 내려온 모습이지만 9월1일 120일선을 뚫고 생명선 20일선도 돌파하고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주봉상 주가 흐름도는 고점인 12,450원을 찍고 내려와 20일선을 이탈한 모습이지만  10,500원에 거래되면서 주가가 회복하는 추세전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월봉상 주가흐름도는 엠게임 모바일 게임으로 흥행하던 10년전과 비교했을시 주가는 많이 하락한 상태이긴 하지만 서서히 회복하면서 엠게임의 주가 흐름또한 다시금 좋아지는 모습입니다.

 

 

엠게임 주가전망


출처-한국경제

중국이 평일에 게임 금지라는 게임 셧다운제를 돌입시켰습니다. 이는 중국 당국이 게임중독 현상이 청소년 학업에 큰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여 중국 게임 셧다운제를 돌입한것 입니다. 18세미만 청소년들은 실명 확인 시스템을 거쳐 금요일 그리고 주말, 법정 공휴일에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게임업계들도 비상입니다. 특히  '던전엔파이터', '크로스파이어'등 과같은 중국에서 장기간 큰 인기를 얻었던 게임들 마저 중국 게임 셧다운제 상황을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문가들은 청소년들의 비중이 그렇게 크지않아 셧다운제로 인한 국내 게임업계에 타격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간 '도깨비' 라는 게임을 출시하며 연일 좋은 흐름을 보여주던 펄어비스 주가는 중국 게임 셧다운제 소식에 하락세로 접어들면서 좋지못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중국은 국내 게임 업계에서 큰 시장이기 때문에 이러한 셧다운제 소식을 무시할수 만은 없는 입장입니다.

 

출처-메경게임진

 

중국 게임 셧다운제에도 불구하고 엠게임이 출시한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에서 8월 역대 최대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중국 셧다운제로 인하여 국내 업계 게임관련주들은 일제히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엠게임과 위메이드맥스는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좋은 주가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열혈강호 온라인으로 엠게임의 지난 2분기 매출은 약 126억 원으로 이중 해외 비중이 68% 입니다. 거기에 더해 매출의 절반이 중국이라는 점 입니다. 이러한 엠게임의 실적 성장세는 중국 최대명절인 국경절(10월 1일), 광군제(11월 11일)이 있어 하반기에도 엠게임 주가전망은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 입니다.

 

이 날 위메이드맥스(+29.92%, 1930원), 엠게임(+29.79%,2410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며 각가 8380원, 10,500원에 장을 마감하였고 다른 게임주를 살펴보면 위메이드(+13.73%), 룽투코리아(+7.91%) 미스터블루(+7.16), 플레이위드(+5.39%), 데브시스터즈(+3.97%), 넷게임즈(+3.33%)를 기록하였습니다.

 

반면 최근 게임 대장주 였던 카카오게임즈는 (-1.60%), 넷마블(-1.16%), 펄어비스(-5.09%), 엔씨소프트(-3.48%)로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출처-아시아경제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자신을 닮은 아바타를 통해 소통하고 생활할 수 있는 가상 현실세계를 뜻합니다.

 

엠게임 메타버스 즉 가상 및 증강현실에 기반한 게임과 블록체인 사업 및 연구 개발 분야에서 선제적으로 투자하고있는 기업입니다. 엠게임에서 출시한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을 보면 AR게임인 캐치몬, 프린세스메이커VR, 우주탐험VR, 카지노VR 등이 있습니다.

 

또한 게임엔진의 마이크로소프트 라고 불리우는 메타버스 기업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센스를 체결하였으며 블록체인이사이드라는 기업도 자회사로 보유중에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향후 2025년 메타버스 관련 사업 규모는 한화로 약 315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면서 엠게임 메타버스 사업이 더 커질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기업분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주식,목표주가

카카오게임즈 주식이 최근 아주 좋은 주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오딘이라는 게임이 게임업계 매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블레이드엔소울2를 출

yoyo8607.tistory.com

 

 

 

 

엔씨소프트 주가전망,하반기전략,하락이유

엔씨소프트의 주가전망과 엔씨소프트의 하반기전략,하락이유를 뉴스기사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가 신작 '블레이드앤드소울2' 를 출시하였으나 게임 이용자들의 실망감이

yoyo8607.tistory.com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8월에 엄청나게 많은 IPO가 있었는데 9월에 또한 아주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궈줄 IPO가 또 준비되어있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 시작을 알리는 종목은 에이비온, SK리츠 그리고 와이엠텍이 있습니다

yoyo8607.tistory.com

 

SK리츠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8월에 많은 IPO가 있었는데 9월에 또한 아주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궈줄 IPO가 다시 준비되어있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 시작을 알리는 종목은 에이비온, 와이엠텍, 그리고 SK리츠가 있습니다. SK리

yoyo8607.tistory.com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광고도 한번씩 봐주시어 커피한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