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전망 주식 (에스엠랩 2차전지 관련주)

큰스님 2021. 8. 20. 06:00
반응형
728x170

2차전지 섹터가 아주 강했던 장으로 19일 스타트업인 에스엠랩이 전기차 용량을 16%나 늘릴 수 있다는 새로운 양극제 배터리를 개발했다는 소식과 함께 에스엠랩 관련주들이 움직였습니다. 그중에 초기에 에스엠랩에 지분 9.51%의 투자를 진행한 DSC인베스트먼트는 오늘 장중 상한가를 기록할뻔 했지만 조정장 답게 강세를 유지하지못하고 흘러 내려버렸습니다. 오늘은 에스엠랩 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 주가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주요사업


DSC인베스트먼트는 2012년 1월 설립하여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 입니다. 

투자조합등 업무 집행조합원으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주로 중소기업 투자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2021년 현재 DSC인베스트먼트가 운영중인 조합은 총 13개가 있으며 그중 주요 투자사는 한국모태펀드, 성장사다리펀드, 한국산업은행이 있습니다. 

 

출처-DSC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DSC인베스트먼트(벤처캐피탈)이 주로 하는 사업은 잠재적으로 기술력은 높지만 자본 그리고 회사의 경영여건이 취약해 기업설립 초기단계에 있는 벤처기업에 자금과 경영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추후에 M&A(인수합병) 을 통해서 투자자금을 회수하는 방식의 금융자본이며 동시에 금융회사 사업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특히 벤처캐피탈은 은행과 같은 자금대출이 아닌 지분투자 방식으로 벤처기업의 성장을 발돋아 주는 중요한 기능을 하는 사업입니다.

 

벤처캐피탈 사업은 조금은 모험적일 수있는 자본으로 스타트업 벤처기업에게 투자하여 스타트업의 투자와 성장 발전을 통한 자본이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따른 사업 또한 리스크는 분명 존재합니다.

 

DSC인베스트먼트가 영위하는 벤처캐피탈 사업은 투자금을 모아서 투자조합을 결성후 스타트업 벤처기업에 투자를 진행후 투자 기업의 관리와 기업가치 증대를 통해 투자회수 및 분배로 이루어져 있는 수익구조 입니다. 이는 결국 경기가 어려워지게되면 당연히 스타트업 벤처회사에도 치명적일 수 있으며 투자금 회수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특히 지금 같은 코로나 경기 불황속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는 시스템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항상 스타트업 벤처기업들은 항상 생겨날 수록 좋은것이고 이번 DSC인베스트먼트가 지분투자한 에스엠랩 또한 좋은 성과를 이루어 오늘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또한 좋은 모습을 보여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추가적인 주가전망은 아래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가전망


출처-네이버

DSC인베스트먼트는 8월19일 장초반 에스엠랩 2차전지 관련주로 엮이게되면서 상한가 근처인 6,380원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현재 기간 조정장 답게 아쉽게도 장 막판 흘러내리는 모습을 연출하여 5,230원으로 마감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위에 차트를 한번 보게되면 현재 계단식 하락 차트로 보여지는데 DSC인베스트먼트 종목 특성상 이벤트성으로 관련주로 엮이게되면서 주가가 한번씩 급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DSC인베스트먼트는 마켓컬리 관련주, 무신사스토어 관련주로도 엮어져 있으며 19일날 에스엠랩 2차전지 관련주로도 엮이면서 역시 벤처케피탈 회사답게 투자한 회사들이 잘될 수록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또한 급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네이버

현재 DSC인베스트먼트의 주가전망은 아주맑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투자의견은 없지만 동일업종 PER은 11.60배로 현재 DSC인베스트먼트 PER 5.56배로 현재 저평가 구간으로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EPS는 941원 PBR 2.43배 BPS는 2,155원으로 동일업종 PER 11배인걸 감안하였을때 EPS(941원) X PER 10배 를 준다고 가정했을시 약 9410원으로 상승여력은 90%정도로 현저히 저평가 구간에 있으며 아직 투자하기에 좋은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전망을 알기위해 아래 실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적

출처-네이버

실적 또한 아주 우수한 모습입니다. 2018년도 매출액 153억원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매출액 387억 영업이익 289억원 당기순이익 240억원으로 영업이익 74%증가 당기순이익 61% 증가로 실적또한 꾸준히 우상향하는 기업으로 투자한 기업들이 모두 잘되어 투자금을 잘 회수한것으로 보여집니다. 2020년도 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에는 코로나 영향으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21억으로 적자를 기록했으나 2분기부터 흑자전환 마지막 4분기에는 엄청난 실적을 기록하며 2019년대비 모두 2배 성장하게되면서 2020년을 마무리했습니다. 

 

다음 부채비율을 보겠습니다. 부채비율은 2018년부터 2020년 동안 100%가 전혀 넘지 않으며 오히려 2018년 60%였던 부채비율은 2019년 46% 2020년 32%으로 부채비율 또한 아주 적으면서 회사 또한 아주 안정적이게 운영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투자하기에 아주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수급추이별 체크를 한번 아래 글을 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 및 외국인 매매동향

외국인 투자동향을 보게되면 최근으로 살펴보게 되면 매도와 매수를 반복하고는 있지만 아직까진 매수세가 더 강한 모습입니다. 최근 60일 거래량을 보게되면 34,464건으로 외국인들의 주식보유율은 0.34%로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출처-네이버

기관 투자자의 경우 거의 매수세는 보여지지 않고 있으며 외국인만 매도와 매수를 반복중이고 기관투자자들은 8월동안 관심이 아예없는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기관투자자가 투자를 하지않는 점을 고려해보았을때 기업가치가 계속해서 저평가 되고있는 여러 요인중 하나로 보여지고 있으며 기관투자자가 관심이 없을때 DSC인베스트먼트에 투자하는데 장기적인 투자관점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일업종 내 비교

출처-네이버

동일업종내 다른 기업과 비교해보면 DSC인베스트먼트가 가장 우세해 보여집니다. 시가총액, 자산총계, 매출액, 영어이익, 영업이익률, 당기순이익 등 모든 지표가 다른 회사와 비슷해 보이긴 하지만 가장 DSC인베스트먼트가 가장 우세 합니다. 그 뒤로는 SV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TS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순서로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급등이 에스엡랩 관련주로 급등이 나오긴했으나 충분히 매력있는 회사이며 여전히 투자 매력이 넘치는 회사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시세 및 주주 현황

출처-네이버

시세 및 주주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및 상대 수익률 그래프를 보면 KOSDAQ 그래프와 DSC인베스트먼트 그래프와 현재 시점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상대수익률을 살펴보게되면 KOSDAQ 대비 좋은 수익률을 유지중이며 투자하기 좋은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수익률은 1년기준 +139.67%, 6개월기준 5.41%, 3개월기준 -16.16%, 1개월기준 -17,48%로 단기 투자 관점보다는 장기 투자 관점으로 보시는편이 좋을듯 합니다.


 

 

 

에스엠랩 투자성공 그리고 매출 전년 대비 25.5%늘어났다. DSC인베스트먼트 매수기회


 

최근 기사를 살펴보면 DSC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한 스타트업 기업 2차전지 관련주 에스엠랩의 기술을 살펴보게되면 코발트 함량은 1% 미만으로 줄여주고 니켈 함량을 98%로 끌어올린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니켈은 배터리 용량을 좌우하는 요소로 함량을 98%까지 높인 양극재 개발은 세계 최초이며 배터리 용량은 높이면서도 상용 양극재와 달리 단결정 형태로 양그재를 만들고 세라믹 계열의 코팅물질을 새로 적용해 수명과 안정성을 높게 개선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는 회사입니다. 

 

이걸 보았을때 DSC인베스트먼트는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을 보는 안목이 있으며 이러한 능력과 기대치가 주가에 반응 했고 또한 실적 또한 주가에 반영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때 DSC인베스트먼트는 여전히 투자하기 좋은 회사이며 현저히 저평가라는 점을 다시한번더 느낄 수 있는 기사였습니다.

 

결론


DSC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한 2차전지 관련주 에스엠랩으로 인해 19일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PER 5배로 저평가 구간으로 보여지고 실적또한 우상향중이며 부채비율도 적어 아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회사인점을 고려해보았을때 투자해도 좋을 법한 회사로 보여지며 저 또한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DSC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한 회사는 현재 알려진거로 마켓컬리, 무신사스토어, 두나무관련주, 아주 많은 관련주들이 엮어있는 회사이고 투자를 정말 잘하는 회사로 알려져있습니다.  현재 기대해볼만한 사항은 마켓컬리의 상장 추진, 그리고 9월에 예정되있는 특금법 시행을 앞두고 두나무의 거래소 등록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일뿐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을 읽고 투자에 참고가되어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기업분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링크를 통해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주가 주식 전망 종목분석

요즘 식품의약품 안전처로 부터 코로나 백신 GBP510 제 3상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 받은 공시 이후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SK 바이오사이언스 오늘도 급등하고 저번주에도 상한가를 달리면서

yoyo8607.tistory.com

 

 

SK 하이닉스 주가전망 - 하락이유 DRAM 가격 하락?

SK하이닉스를 비롯한 모든 반도체 관련주들이 몇일동안 폭락을 맞고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인하여 주가가 더 상승할것이라는 예측과는 달리 8월 중순 들어서자마자 연

yoyo8607.tistory.com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상장일,상장후 따상 가능할까?

드디어 롯데렌탈이 상장하게 됩니다.롯데렌탈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은 그렇게 치열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롯데렌탈이 상장하는 만큼 당일 매도를 해야할지 아니면 따상을 가서 요즘 같이 증

yoyo8607.tistory.com

 

 

가온미디어 (078890) - 주가전망, 실적, 메타버스 관련주

요즘 우리 주식장이 재미가 많이 없습니다. 그러나 계속 해서 핫한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강세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지요. 메타버스란(웹상에서 캐릭터를 이용해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활동

yoyo860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