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 관련주

큰스님 2021. 9. 10. 06:00
반응형
728x170

우리는 지금 어떤 세상에 살고 있을까요?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질병으로 인해 언택트 혹은 택트 라는 단어가 생기면서 사람과 대면 하고 살던 세상과는 조금 멀어진 느낌입니다. 

 

이러한 세상을 대변하듯이 우리는 가수들의 콘서트도 가상현실로 보게되고 대선 후보 주자도 가상공간을 통해서 지지자들과 만나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신입사원 입문교육 수료식에서도 가상공간을 통해 사내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들을 우리는 '메타버스'라는 단어로 부르게 되었고 우리는 점점 이런 세상속에 적응해가며 스며 들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오늘은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뜻

출처/네이버 어학사전

메타버스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 뜻은 현실세계(Universe유니버스), 가공,추상(Meta메타) 라는 단어의 합성어 로 가상세계를 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메타버스가 갑자기 주목받게된 이유가 무엇일까요? 기술의 발전? 혹은 코로나 19등장으로 인한 영향 일까요? 

 

메타버스가 주목받게되는 이유에는 수많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기술의 발전'을 꼽을 수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이란 메타버스의 가상현실을 구현해 줄 5G로 인하여 그래픽, 통신, 클라우드 VR 등 다양한 기술들이 발전하게 되면서 메타버스가 등장하게 된 것 입니다.

 

또하나의 이유 '코로나19'의 등장 일 것 입니다. 코로나19의 등장으로 인하여 사람들끼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언택트의 산업이 매우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를 만날 수 없다는 욕구를 오프라인에서 충족을 해야 했으니까요. 그런데 이전에도 가상공간이 있었지만 지금처럼 메타버스가 주목받게 된 또다른 이유는 바로 가상공간에서도 현실세계처럼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일 것 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메타버스의 발전을 통해 과거에는 현실과 상관없이 별도의 가상공간을 운영해 만들었다면 현재는 기술의 발전을 통해 현실세계와 연계되는 가상공간을 만들었기에 현재 이 메타버스 산업이 주목 받고 있는 것 입니다.

 

이런 기술들의 발전으로 인하여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실제로 8월달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메타버스라는 단어만 스쳐지나가도 상한가를 가는 등의 상황이 나오는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현재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무엇이 있는지 아래링크와 글을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NAVER(네이버)


  1. NAVER(네이버)

 

첫번째로 알아볼 기업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다 알고 쓰고 있는 네이버 입니다. 

  • 네이버의 시가총액은 65조 5,411억 원이며 KOPSI 3위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 네이버는 국내 1위 포털 사이트를 운영중에 있으며 광고,쇼핑,디지털 간편결제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 공공/금융 분야 중심으로 클라우드등 다양한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웹툰,제페토,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간단한 네이버 사업 설명은 이쯤 마치고 현재 네이버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 받는 이유는 바로 '네이버 제페토' 때문 입니다. 네이버 제페토는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서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지난해 스노우가 물적분할을 하면서 네이버제트가 운영을 맡게 되었고 그 안에 (BTS)방탄소년단, YG, JYP엔터테인먼트등의 회사들이 네이버제트 주주로 있습니다. 2018년 8월에 출시한 제페토는 전 세계적으로 2억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으며 2억명 중 80%가 MZ세대 입니다. 

 

특히 중국이나 일본등 해외에서 많은 사용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네이버 메타버스 '제페토'를 통하여 팬들은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또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가수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네이버 주가는 금융상품 인허가를 받지 않았다는 이유로 규제를 받아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의 포트폴리오는 너무 좋은 편에 속한다는 것은 다들 아는 사실 일 것입니다. 

 

현재 규제를 받아 주가가 한차례 꺽이는 것은 일시적인 악재로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이 들며 네이버는 앞으로 계속해서 메타버스로 써도 충분히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기에 장기투자를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위지윅스튜디오


2. 위지윅스튜디오

 

두번째로 알아볼 기업은 위지윅스튜디오 입니다. 물론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이 종목을 아시는 분도 있으실 거고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아래 글을 통해 위지윅스튜디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위지윅스튜디오의 시가총액은 5,746억 원 이고 코스닥 153위 입니다.
  • 위지윅스튜디오는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CG, 가성현실을 구현하는 콘텐츠 기법인 VFX, VR, AR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영화, 드라마 등 영상기술 제작, 거기에 더해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위지윅스튜디오는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마블의 '앤트맨과 와스프' 작품에도 참여 하였습니다.

 

이러한 위지윅스튜디오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엮이는 이유는 아래 링크와 글을 통해 참고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최근에 위지윅스튜디오는 자회사 엔피, 그리고 LG유플러스와 함께 XR(확장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메타버스를 이용한 언택트 콘서트를 진행 했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 위지윅스튜디오는 카메라, 조명 각종 촬영 장비를 동시에 사용하여 일반 촬영 세트로 구현하기 힘든 장면들을 시청자들에게 2차원 화면 속에서도 마치 실제 무대를 보는 것처럼 공연을 진행 했습니다.

 

위지윅 관계자들은 확장되는 3차원(3D)배경 구현을 통하여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한 초실감형 공연에 시청자들과 아티스트 둘다 만족도가 상당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시각적인 즐거움 이외에 인원, 장소등 구애받지 않고도 콘텐츠를 제작 공급할수 있는게 XR콘텐츠가 가진 경쟁력입니다. 이런 경쟁력을 통하여 위지윅스튜디오는 메타버스 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 할것이며 이러한 메타버스 기술을 통하여 향후 게임,전시, 스포츠 영역에도 위지윅 스튜디오의 메타버스 기술들이 확장될 것입니다.

 

그러나 메타버스 관련주로 위지윅스튜디오의 주가는 현재 너무 가파르게 올라있는 상황이지만 미래 성장성을 고려했을때 투자를 해볼법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맥스트


3. 맥스트

 

세번째로 알아볼 기업은 얼마전에 상장해서 3일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식시장을 메타버스 관련주로 뜨겁게 달군 맥스트 입니다. 자세한 맥스트의 기업은 아래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맥스트의 시가총액은 4,608억 원 이며 코스닥 207위 입니다.
  • 맥스트는 2010년 10월 설립되었고 AR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 제공 업체 입니다.
  • AR 원천기술을 통하여 반도체, 자동차, 조선등 제조 현장에서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0년에는 AR 기술에 AI 기술을 결합하여 메타버스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하였습니다.

 

맥스트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엮인 이유는 AR 소프트웨어 개발,솔루션 제공 업체 이기 때문입니다.

 

맥스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증강 현실 원천기술로 인하여 디지털 뉴딜 사업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주관사로 선정되 었으며 맥스트는 국내에서도 현대차, 삼성전자 그리고 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대기업들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R 솔루션 사업을 집중 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맥스트가 추진하는 '메타버스'란 현실 같은 가상공간을 만들어 증강현실로 서비스가 연결된 현실세계 XR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5G네트워크 확대 그리고 AR 글라스등 디바이스 산업이 우리가 예상하는대로 성장하게 된다면 맥스트의 성장성은 더욱더 좋을 것 으로 전망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상장 이슈후 99,000원 까지 갔던 주가는 2021/09/09 종가기준 54,000원으로 한차례 꺾인 모습입니다. 다시한번더 떨어져서 매수 기회가 온다면 조금은 사봐도 좋을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바람이 불어준다면 다시한번더 상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


 

현재 전문가들에 의하면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은 2025년 까지 2,800억 달러 한화로 약(327조)규모로 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로 인한 메타버스 파급효과는 글로벌 GDP에 대해 4,674억 달러 한화로 약(546)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메타버스 시장은 계속해서 우리가 사는 이 시대에 성장하면서도 필요한 산업군 중 하나가 될 것이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 일 것입니다. 이러한 메타버스를 통해 우리는 관련된 주식을 사야 할 것이고 오늘은 많은 메타버스 관련주들 중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하반기는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많은 이슈와 주목을 받으면서 주가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었습니다. 다소 보수적인 스탠스는 유지하되 계속해서 관심가지면서 투자해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 관련주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글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최근 들어 9월달에 대어 IPO들이 많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와이엠텍, SK리츠, 에이비온 그리고 어제 청약일정을 끝낸 현대중공업 등 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와중에 바이오플러스 또한 IPO

yoyo8607.tistory.com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일정,상장일,공모가

9월달 시작과 동시에 아주 뜨거웠던 IPO가 있었는데 9월 공모주 청약 시작을 알리는 종목은 에이비온, SK리츠 그리고 와이엠텍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곧 이어 있을 대형주 IPO인 세계 1위 조선 업체

yoyo8607.tistory.com

 

SK리츠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8월에 많은 IPO가 있었는데 9월에 또한 아주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궈줄 IPO가 다시 준비되어있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 시작을 알리는 종목은 에이비온, 와이엠텍, 그리고 SK리츠가 있습니다. SK리

yoyo8607.tistory.com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8월에 엄청나게 많은 IPO가 있었는데 9월에 또한 아주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궈줄 IPO가 또 준비되어있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 시작을 알리는 종목은 에이비온, SK리츠 그리고 와이엠텍이 있습니다

yoyo8607.tistory.com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따상전망

슈퍼위크라 불릴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신규상장 기업들이 8월달에 많았습니다. 이제 곧 9월달이 시작되는데 9월에도 약 12개정도의 IPO가 대기중인데 9월도 8월처럼 아주 핫한 주식 시장이 될거

yoyo8607.tistory.com

 

지금까지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광고도 한번씩 봐주시어 커피한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